d SCHOOL ‘알기 쉬운 커피 테이스팅’

메인3

주말의 시작,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과 커피리브레가 함께 하는 모닝 커피 한 잔.

소믈리에가 와인을 테이스팅하는 것처럼, 후각과 미각을 풀 가동해 커피의 맛과 향을 이해하는 것을 커핑이라고 합니다. 커핑은 커피 원두의 질과 특징을 가장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서울점에서는 커피리브레의 바리스타를 초대해 커피의 Taste와 Flavor에 대해 배워보는 d SCHOOL을 기획했습니다. 비전문가에게 커핑이 어떤 도움이 되는 지 알기 쉽고 편안하게 배워보는 시간인데요. 자신의 기호를 발견하고, 나에게 맞는 커피의 맛을 선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추출 방법에 따라 커피의 맛과 향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도 함께 마셔보고 느껴 볼 예정입니다. 커핑을 경험하고 나면 커피를 고르는 즐거움이 배가 될 것입니다.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에서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활기찬 주말을 시작해 보세요.

일시: 2015년 3월 7일(토) 11:00~12:30
장소: MILLIMETER MILLIGRAM 1F LOUNGE
참가비: 15,000원(커피리브레 원두 100g 증정)
정원: 15명(선착순 접수)   마감되었습니다.
신청방법: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 매장, 또는 전화 신청
문의: 02-795-1520 (12:00~20:00)

※참가비는 당일 회장에서 현금으로 접수 받습니다.

블로그용 리브레사진

<COFFEE LIBRE>

2009년 서울을 기반으로 시작된 커피리브레는 현재 서울 시내 4개 지점을 운영 중. 스페셜티 커피로 잘 알려져 있는 커피 리브레는 중남미, 인도, 아프리카의 10개국에서 30여 개 농장과 직거래해 생두를 들여오고 있다. 고도 등 지리적 위치와 토양, 기후, 나무 상태, 생두를 어떻게 가공해 보관하는지까지 꼼꼼히 살펴 거래할 농장을 정하며, 일단 거래를 시작한 다음에는 이해타산을 넘어 가족 같은 관계를 유지. 인터넷 사이트와 블로그 등을 통해 커피 생산자들의 이야기를 전하며 ‘얼굴 있는 커피’를 지향하고 있다. 각 지점에서는 CUPPING, ROASTING, ESPRESSO 등의 오픈형 수업을 정기적으로 진행중이다. MMMG 라운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원두 역시 커피리브레의 것.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