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M ‘신안 토판염과 SALTRAIN의 생활필수품’
기간: 2021년 11월 11일(목) – 2021년12월 31일(금) (매월 마지막 월요일 정기휴무)
장소: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
문의: 02-795-1520
올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는 한국의 갯벌(getbol)이 등재됐습니다. 그 등재 면적 중 85%가 신안의 갯벌로, 신안은 단일군으로 국내 전체 갯벌 면적의 85%를 차지합니다. 종류 또한 펄, 모래, 혼합, 자갈 등 세계 모든 형태의 갯벌이 있고, 그 갯벌의 토판(펄)에는 마그네슘과 게르마늄, 칼륨, 미네랄 등 인체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렇게 세계적으로도 특별한 가치가 있는 신안의 갯벌에서 생산되는 소금 천일염. 세계 어떤 소금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염도가 낮은 우수한 천일염이지만 값싼 정제염 및 수입산 천일염의 영향과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생산비를 건지기조차 어려울 정도로 그 가치는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신안 천일염의 우수성을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리고자 시작된 브랜드 SALTRAIN(솔트레인). 신안 토박이로 오랫동안 소금 관련 사업을 하던 강운철대표는 신안의 천일염 중에서도 가장 자연적인 방법으로 얻는 소금 ‘토판염’으로 생활필수품을 만들어 더욱 쉽고 가깝게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본 기획에서는 직접 신안 염전에서 배우고 확인한 토판염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솔트레인과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이 함께 기획한 특별한 오리지널 상품을 선보입니다.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금. 내 일상에 건강함을 더해줄 신안 토판염의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