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금속’의 무쇠 요리도구

IMG_3908

• 기간: 2017년 2월 2일(목)~3월 26일(일) 11:30~20:00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입니다
• 장소: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
• 협력: 삼화금속
• 문의: 02-795-1520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에서는 충북 음성의 무쇠가마솥 제조사 ‘삼화금속’의 미니 가마솥을 코리아셀렉트 상품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삼화금속은 국내에서 전통 가마솥을 생산하는 몇 안되는 회사로, 식품회사 엔지니어로 일하던 김국한 사장이 1970년대부터 이어온 장인의 공장을 2000년에 물려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대교체된 삼화금속은 높은 기술력으로 전통 가마솥 이외에도 미니 가마솥을 비롯해 현대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쇠 제품을 개발해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값싼 고철 대신 선철의 사용량을 높이고, 보다 고온의 전기로를 사용해 납과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공정을 추가한 점은 다른 회사와는 다른 남다른 면입니다.

무쇠로 만든 냄비나 팬은 열 전도율이 낮아 가열은 더디지만 한 번 달아오르면 쉽게 식지 않아 재료 내부까지 많은 열이 골고루 전달됩니다. 가마솥의 경우 뚜껑도 무쇠로 만들어져 매우 무겁기 때문에 오븐처럼 모든 방향에서 열기가 전달되어 재료가 사방의 열기 속에서 익혀지며, 내부 압력이 높고 수증기가 쉽게 빠져나가지 않아 식재료 본연의 맛을 놓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갤러리 마켓 기간 동안에는  기존의 미니 가마솥  외에, 더욱 다양한 삼화금속의 무쇠 요리도구를 소개합니다. 올바르게 관리하며 사용하면 몇 십년 이상 대를 물려주며 쓸 수 있는 우리의 롱라이프 요리도구 가마솥. 형태에 따라 밥부터 국, 찌개, 찜, 조림, 부침, 볶음, 튀김 요리 등 각종 조리법이 가능합니다. 주방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우리 고유의 무쇠 제품을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