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앞 좋은 서점, 유어마인드(Your Mind)
꽃샘추위도 어느덧 지나고, 사람들의 옷차림에서도 제법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3월 말, 디앤디 서울점 스태프들은 홍대 ‘유어마인드’라는 서점에 다녀왔습니다.
홍대 입구. 이곳에서 좌회전, 스타벅스를 지나 신촌 방면으로 10분 정도 걷다 보면
산울림 소극장을 지나 편의점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1층에 카페가 있는 건물의 5층에 오늘의 목적지 유어마인드가 보이실 거에요.
유어마인드에서는 책뿐만 아니라, 소책자, 엽서, 음반, 가방, 포스터, 귀여운 소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창문 대신에 통유리벽으로 되어있어 안에서 보이는 바깥 전경도 매력 있습니다. 가끔 바뀌는 유리 벽의 문구는 언제나 인상적이고, 창밖의 풍경과 어우러져 깊이를 더합니다.
반대편은 벽 전체가 책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앉아서 책을 읽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명함과 적립카드입니다.
이곳에 가면 세 마리의 고양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늘 많은 사람과 지내서 그런지 매우 순하고 포동포동 귀엽습니다.
디앤디 상품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찍어보았습니다. Chemex coffee maker와 2단 서류 트레이, 아래는 Trusco 의 tool box입니다.
Q&A (아쉽게도 사장님이 계시지 않아 근무 중인 직원분과 간단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D : d-seoul, Y : YOUR-MAIND)
D : 언제 생겼나요?
Y : 오프라인은 2010년부터 시작했으니 만 3년 되었습니다. 온라인 샵은 그 전부터 있었고요.
D : 책방 외에 하고 있는 활동이 있나요?
Y : 출판부터 음악공연, 영상 상영회, 언리미티드 에디션(Unlimited Edition), 워크숍 등의 활동을 합니다. 책은 이상한 사이트, 김경태 씨의 돌 사진집, 요리 그림책, 그리고 가수 겸 영화감독을 하고 있는 이랑 씨의 만화책을 출판했고요, 그녀의 음반도 제작했습니다. ‘언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행사는 소규모로 제작되는 책자, 음반, 문구의 시장인데, 제작자/작가/디자이너와 일대일 직접 판매가 이루어지는 형식의 시장이에요. 작년이 5회째였는데, 상수동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무대륙’에서 열렸어요. 공연도 있고, 간단한 음식도 판매하구요. 독립 작가들과 그들의 각종 작품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정기 행사입니다. 상영회에서는 영화나 다큐멘터리 등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공연이나 상영회 등의 소식은 유어마인드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접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 서점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확실한 취향을 가진 책들, 유어마인드는 소소한 감성과 멋진 생각들이 모여 만들어진 편안하고 좋은 분위기의 서점입니다. 또한 소규모 출판 문화를 이끌어나가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생각이 멋졌습니다. 유어마인드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이곳에 오면 비슷한 감성의 사람들과 한 공간에 있는 것 만으로도 왠지 모를 안도감과 편안함을 느끼게 되더군요. 뭐든 빠르기만 할 것 같은 서울에 인디 작가가 만든 좋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업주의 감각까지 더해져 해가 지날수록 근사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35길 7
전화 : 070-8821-8990
웹사이트 : www.your-maind.com